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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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아래쪽에서 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

알라딘 고객센터 안내, 알라딘 중고매장 안내, 품절, 절판상품 구입안내를 드립니다. 알라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알라딘제휴카드, 혜택카드, 신용카드 무이자안내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품절, 절판 상품은 구입할 수 없습니까?
   
품절/절판 상품은 출판사에서 제작과 유통을 중단한 상태라 구입할 수 없습니다..
알라딘은 품절/절판 상품에 대해 아래 4가지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해당상품 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품절/절판 상품을 구해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1. 상품페이지에서 중고책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상품페이지에서 전자책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품절도서센터에 의뢰하면 유통망에 혹시라도 남아있을 종이책 재고를 찾아드립니다
4. 종이책의 재출간을 기다려 보시려면 재출간 알림을 신청하십시오.

알라딘 ARS 전화 상담 및 운영시간 안내

 

1544-2514
일반문의 (발신자 부담)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토, 공휴일 휴무

알라딘 중고매장 안내

중고매장 : 해당 지점명을 선택하면 보유도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
 
광역시
 
 
 
 
 
 

알라딘 이용 시 자주 찾는 질문 안내

1. 회원가입 해야 주문가능합니까?

  • 본인인증(휴대폰,아이핀 등) 회원가입 후 주문,판매 가능합니다만,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비회원주문도 물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비회원으로 주문하실 경우는 아래와 같은 회원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온,오프라인 구매 혜택(상품 마일리지,멤버십 마일리지, 5만원 이상 주문시 2천점 추가 마일리지 등 각종 마일리지) 혜택 불가
    2.할인쿠폰, 알라딘상품권 등 사용 불가능
    3.알라딘 멤버십, 나의 서재, Thanks to 등의 회원 서비스 사용 제한

    비회원 구매 후 회원전환은 불가하며, 비회원 접속해지 후 신규 가입하셔야 합니다.(비회원 주문내역은 이 경우 이전되지 않습니다.)


2. 회원가입 해야 알라딘에 중고상품 팔 수 있습니까?

  • 네.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회원가입을 전제로 판매 가능합니다.

    혹 매장내 PC를 이용, 가입하실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기기에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댁에 놓고 오신 기기 인증번호를 누군가 대신 확인해주실 수 있는 상황이어야 합니다. 단, 아이핀 가입 및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아이핀 인증 통한 회원가입 후 판매 가능합니다.


3.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 오류가 납니다.

  • 각 오류 메시지를 참고해주십시오.1.휴대폰인증 불가시
    (1)원인 : 알라딘 가입시 입력하신 실명과 인증 휴대폰 실가입자명이 다른 경우입니다.
    (2)해결방법 : 알라딘 가입자 성함을 휴대폰 실가입자분 성함으로 입력, 휴대폰 인증 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실가입자분 명의로 휴대폰 인증 후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거나, privacy@aladin.co.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아이핀 인증 불가시
    (1)원인 : 알라딘 가입시 입력 성함과 아이핀인증 업체(사이렌24) 등록 실명이 불일치하는 경우입니다.
    (2)해결방법 : 사이렌24(www.siren24.com) 홈페이지 접속 후 등록 성함 조회 및 수정 후 알라딘 아이핀인증 가입 진행

    3.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 가입 시도시 "이미 가입된 정보가 있다"고 하면,
    우측 상단 <로그인> 메뉴를 누른 후 아이디(혹은 이메일주소) 찾기, 비밀번호 찾기 이용해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정보 수정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만일 로그인이 불가하다면 privacy@aladin.co.kr 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휴대폰 등 성인인증이 불가한 경우(해외 거주시 등) 본인 혹은 성인인증 방법
    => 고객님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등, 단 주민등록증의 경우에는 뒷 7자리 감춤 형태로)을 촬영 혹은 스캔하신 후
    아래 3가지 중 편하신 창구를 이용해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 알라딘 고객센터 1:1고객상담>회원>회원가입/본인인증 코너로 요청
    - privacy@aladin.co.kr 메일로 파일 첨부해 요청
    - 팩스(02-6926-2600)로 사본에 인증요청 메모와 함께 접수

 

알라딘 중고샵 알라딘에 팔기 FAQ

1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중고상품 품질 등급 판정 기준은 무엇입니까?

  • 아래 주소 접속 하시면 '알라딘 중고상품 품질 등급 판정 가이드' 확인이 가능함니다. 온라인에서 팔기, 중고매장에서 팔기 공용입니다.
    중고 품질 판정 고객 위원회의 투표 결과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98237

 

2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알라딘 구매 새책만 매입합니까?

  • 아닙니다. 다른 서점에서 구매한 새책이나 알라딘 혹은 다른 중고매장에서 구매한 책도 되팔 수 있습니다.

 

3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알라딘 미등록 상품도 판매할 수 있습니까?

  • 온라인 중고샵에서 회원간거래 방식으로 직접 등록,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알라딘에 팔기(직접 등록팔기/원클릭 팔기/매장에서 팔기 등)는 불가능합니다.

 

4 알라딘에 팔기 Best 10 매입가능 여부, 매입가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까?

 

  • 가능합니다.
    우선, 알라딘에 등록된 상품이 아니면 "알라딘에 팔기"는 불가하며, "회원에게팔기"만 가능합니다.
    등록 상품이라도 매입신청량이 많은 상품은 일시적으로 매입불가하거나, 균일가 매입 등 제한적으로 매입됩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상품명 혹은 ISBN으로 검색하세요.
    검색 안되는 상품은 미등록 상품이므로 판매 불가합니다.
    http://used.aladin.co.kr/shop/UsedShop/witem_search.aspx

    하단 검색결과 상품 중 판매하실 상품을 정확히 선택해 우측 <알라딘에 팔기>를 누른 후 매입 가능여부, 매입가격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LP 음반, 알라딘 미등록 상품 등은 매입하지 않습니다.

    매장에서도 이 기준이 적용되나, 실시간 매입으로 방문 매입 시점에는 매입불가, 매입가 조정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중고매장 방문 후 판매 원하시면, 방문시 반드시 휴대폰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회원이시면 매장 방문 최초 판매시 1회만, 비회원은 판매시 매번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치셔야 합니다.

 


5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중고매장과 온라인의 매입 기준이 동일합니까?

 

  • 같습니다. 단 같은 상품이라도 재고상황과 상품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아래 안내문을 참고하세요.
    O 신간 베스트셀러(출간 14개월 이내)
    >> 일부 신간베스트셀러는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알라딘에서 구매하신 경우 추가혜택이 있습니다.

    O 상품 상태에 따른 가격 차이
    >> 상품 상태는 최상/상/중 으로 나누어지며, 각 상태별로 가격 차등이 있습니다.
    품질이 '하'인 경우에는 매입을 하지 않습니다.

    O 보유 재고량에 따른 가격 차이
    >> 알라딘 판매 능력에 따라 균일가로 매입하는 상품이 있을 수 있으며,
    판매 능력을 초과하는 경우 매입을 하지 않습니다.

    O 매입불가 상품
    >> 매년 개정되는 문제풀이 위주의 참고서, 잡지, 전집류는 사지 않습니다.
    >> 훼손,변색으로 읽을 수 없는 상품은 사지 않습니다.
    >> 알라딘에 등록되지 않은 상품은 사지 않습니다.
    >> 5쪽초과 메모, 제본 탈착, 구성품 누락, 젖은 흔적이 있는 도서,
    변색이 심한 도서, 2cm이상 찢어진 도서, 스크래치 CD는 사지 않습니다.

    O 알라딘이 가지고 있는 재고량과 책상태에 따라 가격은 실시간으로 변동됩니다.

 

발송 가능한 상품만 포장해 보내주십시오. 미도착 상품은 매입 시 취소하겠습니다.

 


6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알라딘에 팔기 신청 후 몇 권을 못 보내는데 어떻게 합니까?

 

  • 발송 가능한 상품만 포장해 보내주십시오. 미도착 상품은 매입시 취소하겠습니다.

 

7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지정택배사(혹은 편의점위탁) 신청했는데, 배송방법을 바꾸고 싶습니다.

 


8 알라딘에 팔기 Best 10 알라딘에 팔기 상품, 회수해 갔는데 판매대금 언제 들어옵니까?

 

  • 택배사 회수 후 통상 3-4일(단, 토,일 및 휴일 제외) 내 알라딘에 도착>매입 및 정산이 완료됩니다.

    판매 신청시 선택하신 정산방법(예치금/계좌이체)에 따라 정산 후 메일 안내해드립니다.

 

9 알라딘에 팔기 Best 10 택배사 방문일시를 알고 싶습니다.

 

  • 택배사 방문신청 후 3일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센터 방문 후 아래 방법으로 '회수지연신고'를 해주십시오.
    택배사에 지연사유, 방문예상시점 등 파악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1.로그인 후 아래 주소를 브라우져 주소창에 입력 후 접속
    2. 접속 후 회수 관련 유형 선택 후 회수지연 신고 가능
    http://www.aladin.co.kr/cs_center/wcs_ConsultQS.aspx?CategoryId1=154

    고객센터 좌측 1:1문의 코너 중 '회수지연신고' 선택 후 동일하게 접수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회수신청은 아래 신청요일과 시간에 따라 방문 진행일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1. 월-금 19시 이전 지정택배사 등 방문 신청시
    1) 중고 팔기 : 신청 익일 혹은 2일 내 통상 방문
    2) 반품 신청 : 신청건의 고객센터 처리 후 진행되어, 신청 2-3 영업일 이내
    2. 토,일 및 공휴일 신청시 : 정상근무일 저녁 택배사 회수 신청 후 빠르면 다음 날~ 2영업일 중 방문 예상


10 알라딘에 팔기 Best 10 편의점위탁이 중량초과로 안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합니까?

 

  • 박스당 10kg 이하로 포장하셔야 하며, 초과시 별도 박스에 나눠 담으신 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지정택배사, 지정편의점택배사 공통 유의사항이오니 참고해주십시오.

 

알라딘 중고샵 회원에게 팔기 FAQ

 

1 알라딘 미등록 상품도 판매할 수 있습니까?

온라인 중고샵에서 회원간거래 방식으로 직접 등록,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알라딘에팔기(직접 등록팔기/원클릭 팔기/매장에서 팔기 등)는 불가능합니다.
2 택배사 방문일시를 알고 싶습니다.

택배사 방문신청 후 3일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센터 방문 후 아래 방법으로 '회수지연신고'를 해주십시오.
택배사에 지연사유, 방문예상시점 등 파악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1.로그인 후 아래 주소를 브라우져 주소창에 입력 후 접속
2. 접속 후 회수 관련 유형 선택 후 회수지연 신고 가능
http://www.aladin.co.kr/cs_center/wcs_ConsultQS.aspx?CategoryId1=154

고객센터 좌측 1:1문의 코너 중 '회수지연신고' 선택 후 동일하게 접수 가능하십니다.

참고로, 회수신청은 아래 신청요일과 시간에 따라 방문 진행일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1. 월-금 19시 이전 지정택배사 등 방문 신청시
1) 중고 팔기 : 신청 익일 혹은 2일 내 통상 방문
2) 반품 신청 : 신청건의 고객센터 처리 후 진행되어, 신청 2-3 영업일 이내
2. 토,일 및 공휴일 신청시 : 정상근무일 저녁 택배사 회수 신청 후 빠르면 다음 날~ 2영업일 중 방문 예상
3 택배사방문 신청 후 방문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까?

팔기신청 후에는 불가능합니다.
아래 1대1상담 페이지에서 중고샵>알라딘에팔기/회원에게팔기 선택 후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aladin.co.kr/cs_center/wcs_ConsultQS.aspx
4 회원간 직거래 접수 주문의 배송방법을 어떻게 변경합니까?

판매자정보에 지정택배사 또는 편의점위탁 중 한가지 방식으로 설정하신 경우,
접수받으신 회원간직거래 중고상품 주문 조회 후 '주문확인 요청' 단계에서 지정택배사 또는 편의점위탁 중 택1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발송요청'단계로 이행된 이후 변경 원하시면
1대1상담 중고샵>회원에게팔기 선택 후 변경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의 배송방식으로 지정하신 경우에는 지정 방식으로 배송하셔야 하며, 이후 부터 접수되는 주문의 배송방식을 변경하시려면 판매자정보에 가셔서 변경해주십시오.

주문접수 시점에 판매자정보에 설정하신 배송방법,배송료 기준이 자동적용되며, 주문접수 이후 판매자정보 변경하셔도 이미 접수 주문에는 반영되지 않으며, 이후 신규 주문에 대해서만 변경 정책이 적용됩니다.
5 회원간직거래 상품, 주문 받은 후 출고불가 취소시 어떻게 합니까?

A. 기본적으로 구매자님께 전화하셔서 취소 양해를 구하셔야 합니다.
1. "주문확인요청" 단계의 주문 : 구매자님께 안내 후 직접 취소 요청
2. "발송요청" 단계의 주문 : 구매자님께 안내->판매자님께서 고객센터1:1상담>중고샵문의 코너로 주문번호와 구매자 안내여부 및 취소요청 접수

B. 또는, "판매불가통보" 기능을 이용해 취소사유 및 구매 취소를 대신 해주실 수 있습니다.
1. "주문확인요청" 단계의 주문 : 페이지 접속 후 해당 주문 체크 후 화면 하단의 "판매불가통보" 클릭->다음 페이지에서 취소사유,취소상품 체크 후 판매불가통보 진행->여러 상품중 일부 취소시에는 나머지 상품만 포장 후 출고

2. "발송요청" 단계의 주문 : 페이지 접속 후 해당 주문 체크 후 화면 하단의 "판매불가통보" 클릭->다음 페이지에서 취소사유,취소상품 체크 후 판매불가통보 진행->여러 상품중 일부 취소시에는 나머지 상품만 포장 후 출고

C. 참고로, "판매불가 통보" 상품은 자동으로 판매중지 됩니다.
판매불가 통보로 일부 상품이 취소되더라도 배송료와 쿠폰 적용 여부는 주문 시점 기준으로 적용됩니다.(판매자 귀책으로 구매자님 혜택 유지)
또한, 일정 횟수 이상 판매불가 처리시, 판매자 평가에 패널티가 적용되므로, 상품 등록시 신중하게 고려해주십시오.
6 출고상품 배송완료로 나오는데 언제 정산해줍니까?

"수령확인요청"을 구매자분이 눌러 주시면 익일 새벽 정산해 드립니다. 구매자님의 "수령확인요청"이 없으면 출고(회수) 후 1주일 경과시 자동으로 수령확인 및 정산이 진행됩니다.
7 회원간 직거래 상품의 구매자 반품신청이 접수되었는데 어떻게 합니까?

판매자와 구매자가 1차 협의 후 "1:1고객상담>중고샵 문의"로 알려주시면 나머지 절차를 진행해드립니다.
반품배송비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O 구매자 변심에 의한 반품 : 왕복 배송비 구매자 부담
O 상품정보 불일치 등 판매자 귀책으로 인한 반품 : 왕복 배송비 판매자 부담

반품접수된 주문은 정산이 자동 보류되며, 반품절차 종료 후 구매자 환불 혹은 판매자 정산을 진행합니다. 반품상품 수령 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주셔야만 정산 등이 진행됩니다.
8 회원간 직거래 상품 구매확정(수령확인)은 어떻게 합니까?

"나의 계정>주문조회"에서 "해당 주문번호 클릭>"중고수령확인" 버튼 클릭"
하시면 구매확정(수령확인)이 되며, 다음 날 판매자에게 정산이 이루어집니다.
"수령확인"후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이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출고일로 부터 5일이 경과하도록 수령확인 혹은 미배송 신고가 없으시면 자동으로 정산이 완료되오니 해당 기간 내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9 회원간 직거래 상품 받았는데 반품(변심) 어떻게 합니까?

주문조회>조회/변경/취소 누르시고 상단의 "반품협의신청"을 누르세요.
1-2일 내로 판매자님의 반품 협의 안내를 받으시게 됩니다. 또는 주문조회 후 상품리스트 상단에 표시된 판매자님 연락처로 직접 반품협의를 진행해주세요. 반송방법,반송비 부담, 환불방법을 협의하시고 협의 내용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10 판매자와 반품 협의를 했는데, 포장해두어야 합니까?

네, 박스를 이용해 회수,배송중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해주십시오.
판매자분과 협의한 배송방법에 따라 직접 보내시거나 알라딘 지정택배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택배사 이용해 반품 협의한 경우에는 아래 1대1상담 페이지에서 중고샵>회원에게팔기 선택 후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aladin.co.kr/cs_center/wcs_ConsultQS.aspx

 

 

알라딘 전자책 FAQ

1 원하는 전자책을 어떻게 찾습니까?

알라딘 메인 화면 상단 통합검색 조건을 "eBOOK"으로 선택 후 상품명을 넣고 검색해보세요. 혹은 상단 "eBOOK" 메뉴를 눌러 전자책 메인화면에서 분야별 등록상품을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는, 국내도서 조건에서 상품명으로 실물 도서 검색 후 검색결과 페이지 또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상품정보 하단에 표시된 eBOOK 판매가격을 누르면 해당 전자책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알라딘모바일(m.aladin.co.kr), 알라딘태블릿(t.aladin.co.kr)에서도 전자책을 검색/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아이패드 앱(app)에서는 애플 정책상 전자책을 판매할 수 없기 때문에 검색/판매가 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앱이 아닌 브라우저를 통해서 알라딘모바일/태블릿 사이트를 이용해주십시오.

단,해당 전자책이 아직 미출시,미등록일 경우 판매가격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미판매 전자책은 1대1상담 전자책 코너로 의뢰하시면 출판사 등 확인 해 등록 여부를 안내해드립니다.
2 전자책은 어떻게 구매하고 볼 수 있습니까?

원하는 eBOOK을 우선 검색한 후 장바구니 담기 후 일반 상품처럼 주문,결제를 진행해주십시오. eBOOK은 실물상품이 아닌 다운로드 후 읽기 가능한 디지털 파일로, 구매 후 취소/환불이 불가하니 신중히 구매해주십시오.

각 eBOOK별로 읽기 가능한 기기나 단말기 종류가 다르므로 상품정보 페이지의 "가능 기기"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문,결제 즉시 출고완료(주문완료) 상태로 진행되며, 주문조회 좌측 "eBOOK주문내역"에서 읽기에 필요한 뷰어 프로그램을 우선 설치>프로그램 실행>다운로드 후 읽기 가능합니다.
3 전자책은 어떤 기기가 있어야 볼 수 있습니까?

구입하신 eBOOK은 사용하시는 기기별 뷰어 설치 후 구매상품 조회, 다운로드 후 보실 수 있습니다.

(1)기본적으로 PC(단, 윈도우 기반 PC만 가능)에서 뷰어(한국이퍼브 공용 뷰어인 "크레마") 설치 후 보실 수 있습니다.
(2)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태블릿pc) 등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ios 계열인 아이폰,아이패드 등에서 크레마뷰어나 알라딘전자책 전용 뷰어 어플 설치 후 가능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스마트패드에서 크레마뷰어나 알라딘전용어플(모바일알라딘+전자책뷰어 통합) 설치 후 가능
(3)전자책 전용 단말기 : 호환 가능 eBOOK단말기는 삼성 SNE-60, 넥스트파피루스의 페이지원 등이 있습니다. 이 외 eBOOK 단말기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eBOOK 컨텐츠별로 상품페이지에 호환 가능 기기가 명시되어 있으니구매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용가능 기기라 하더라도, 파일용량, 뷰어 버전, 기기별 어플운영 용량 제한, 기기 잔여용량 등 여러 변수에 따른 일부 불안정이 있을 수 있으나, 이 경우 PC 뷰어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전자책 주문을 마쳤는데 목록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1. 우선 전자책주문조회 후 주문처리 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문완료"가 아닌, "상품준비중"으로 표시되면, 네트워크 일시 장애로 주문처리가 불완전하게 진행된 경우로 <구매목록>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 이 경우 고객센터 1대1상담>전자책>장애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eBOOK 주문은 정상적인 경우 결제 및 주문장제출 즉시 "주문완료"로 표시되며, 뷰어 기본책장이 아닌 "구매목록"(뷰어 상단 책 모양 아이콘)에 표시되며, 다운로드 후 기본책장에 표시됩니다.

2. "주문완료" 상태인데도 뷰어 "구매목록"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1)현재 "기본책장" 화면을 보고 계신 것인지 점검해주십시오. 기본책장에는 다운로드 완료 목록만 표시되며, 신규 구매목록은 책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구매목록>에 가셔야 조회됩니다.(뷰어 종류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지만, 책 모양이 공통점입니다)
2) "구매목록"에서 조회 시도하셨지만 여전히 보이지 않는다면,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시도해주십시오.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로 동기화 등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3) 이 방법으로도 조회되지 않을 경우에는 1:1상담>전자책>장애신고센터(아래 주소 참고)로 장애증상을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ladin.co.kr/cs_center/wcs_ConsultQS.aspx?CategoryId1=195&CategoryId2=221
5 사용 기기에 맞는 전자책 뷰어는 어떻게 설치합니까?

사용하시려는 기기에 따라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 PC/전자책단말기 이용시 : eBOOK 주문 후 주문조회>eBOOK주문내역 페이지 하단에서 "PC뷰어" 설치해주십시오.

o 스마트폰/스마트패드 이용시 : 기기 운영체제(OS)에 따라 전용 뷰어 설치
*IOS(아이폰/아이패드) 계열 : 앱스토어에서 알라딘eBOOK 어플 다운 후 설치
아이패드는 "알라딘HD(모바일알라딘&전자책뷰어)" 어플 설치 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알라딘" 검색 후 통합앱(모바일알라딘+eBOOK뷰어)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전자책 이용 안내는 아래 도움말 페이지에서 참고하세요.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212360
6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 중 전자책 보기가 불가능한 기기도 있습니까?

현재(2012.7월) "크레마" 최적화 단말기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최적화 기기를 확대하고 있으므로 상세한 최신 내용은 구글 플레이 마켓의 앱 소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성 : 갤럭시S, S2, S2 HD, S2 LTE, Note, 갤럭시탭 8.9, 갤럭시탭 10.1, 갤럭시 넥서스
*LG : 옵티머스 4X HD, LTE LU8300
*도시마 : AT2000
*모토로라 : 줌

상품페이지에 호환가능기기,안드로이드계열 기기의 호환 정보가 표시되어 있으니 구매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기기가 아닌 경우 PC 뷰어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 뷰어에서 불필요한 구매목록을 삭제할 수 없습니까?

거래 내역이어서 삭제는 현재 불가합니다.
단, 다 보셨거나,불필요한 전자책은 다운로드 파일 삭제(전자책 선택 우마우스>삭제) 하시면 '구매목록'에만 표시됩니다. 뷰어를 실행했을 때 기본 화면은 책장(기본책장)으로, 여기에는 다운로드 받으신 전자책만 리스트 표시됩니다.
8 단말기 5종 사용중인데, 안 쓰는 단말기 해제,신규 단말기 등록은 어떻게 합니까?

5대의 기기 등록 상황에서 다른 단말기 추가 사용을 원하시면 등록 단말기 중 사용치 않는 종류를 먼저 해제 하신 후 새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등록 단말기 해제 방법 : 기존 단말기(5대중) 뷰어실행>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모양 아이콘)>계정 및 단말기관리>단말기관리>해제 단말기 선택 후
계정 로그인

*해제 후 단말기 신규 등록 방법 : 위 방법으로 해제 후 사용하실 단말기로 뷰어 실행해 로그인
9 구매목록에는 나오는데 다운로드 실행이 안됩니다.

고용량 파일인 경우(10 MB 이상)나 PDF파일은 2세대 뷰어에서는 정상 이용이 어려우며,3세대 뷰어로 재설치 후 이용해주십시오.
3세대 뷰어에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PC뷰어에서 이용하시거나,
PC뷰어 이용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1대1상담>전자책>장애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 다운로드 실행 또는 다운로드 후 보기 실행시 오류가 납니다.

아래 오류메시지별 안내를 참고해주십시오.

"뷰어에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십시오(0099)"
"서버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 위 증상은, 호환 불가 기기로 이용 중이거나, 일시적인 네트워크 장애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우선, 해당 상품 페이지에 표시된 호환가능 기기를 확인해주십시오. 호환불가한 기기인 경우 PC뷰어 및 호환가능 기기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기기인데도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일시적인 통신오류 일 수 있으며, 잠시 후 재시도해주십시오. 이렇게 해도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 1대1상담>전자책>장애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십시오.


"장치의 메모리가 부족합니다.다른 응용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십시오(0102)"
>> 위 증상은, 사용하시는 기기에 설정된 한 어플당 최대 사용가능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여서 PC 뷰어나 다른 기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사용 기기의 잔여 용량과 무관하게, 각 기기 제조사별로 제품에 설정한 어플당 최대 가용 용량의 문제여서 저희가 조치해드리기가 불가합니다.


"50% 정도 로딩 후 어플이 강제로 다운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보기 시도하면 일부 페이지까지만 보이고 "이 버젼으로 다운로드는 0%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보기 시도하면 책 내용이 안나오고 백지화면 상태입니다.
"특정 eBOOK만 다운로드 완료 후 e-pub 변환 단계에서 계속 오류(0099)"가 납니다.
>> 위 증상은, 2세대 뷰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호환성 문제이거나, 컨텐츠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2세대 뷰어를 사용하신다면 삭제 후 기기를 완전히 끄고 다시 켜신 후 3세대 뷰어 설치해 재시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세대 뷰어에서도 오류가 지속될 경우 고객센터 1대1상담>전자책>장애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십시오.


*DRM 에러코드 851974"
"파일변환이 되지 않습니다"
*상품명과 다른 책 내용이 나옵니다.
*일부 페이지 내용이 겹치거나 엉뚱한 내용입니다.
*특정 알파벳 등의 문자가 모두 - 등으로 잘못 표시됩니다.
*구매목록에 특정 상품만 나타나지 않습니다.
>> 위 증상은 컨텐츠 자체의 오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1대1상담>전자책>장애신고센터로 신고해주십시오.

마무리

알라딘 품절, 절판상품 구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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