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 총정리

반응형
반응형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를 전달해 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를 드립니다. 인터넷보험금 청구 절차는 1. 보험금을 청구하고 2. 필요서류를 전송합니다. 3. 보상담당자 배정/심사가 며칠 동안 이루어지고 청구조건이 만족된다면 4. 보험금 지급이 완료됩니다.

보험금 청구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객콜센터(1566-7711)로 연락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홈페이지로 보험금 청구방법

1. 네이버에서 메리츠화재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은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공식홈페이지 ☞[https://www.meritzfire.com/main.do]

 

2.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상/보험금 청구를 누르시고, 왼쪽 메뉴에서 해당하시는 보상메뉴를 선택하세요.

3. 만약 상해/질병 보상을 선택하셨다면 필요서류를 확인하여 준비하셔서 보험금 청구(서류전송)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4. 홈페이지와 모바일 접수이용하실 때는 본인인증절차가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인터넷 이외 기타 보험금 청구 신청 방법

 

보험금청구서 및 필요서류 안내

팩스 번호 : 0505-021-3400/3500 (피보험자 이름, 연락처를 꼭 기재 해 주세요)
팩스 수신 후 1~2일 이내에 접수완료 안내 문자(SMS)를 보내드립니다.
우편 주소 : (146-23)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 80 메리츠화재빌딩 6층 사고접수파트
일반우편 이용 시 수신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등기우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가까운 보상 서비스망 찾기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가까운 손해사정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직접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팩스, 모바일 청구의 경우 보험금 청구금액 100100만 원 이하인 건(청구 1건당)만 신청 가능 합니다.
100만 원'원본 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우편/방문접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보험금 청구금액 (청구 1건당)
100만원 이하 100만원 초과 (원본만 가능)
인터넷, 모바일 O가능 X불가
팩스 O가능 X불가
우편/방문 O가능 O
 

청구하려는 피보험자가 안 보이나요?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보험이 계약자와 피보험자가 다른 경우, 피보험자만 인터넷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한 개인정보처리 동의 관련하여 피보험자 본인이 체크를 해야 하는 부분으로 양해말씀드립니다.

계약자가 부모, 피보험자가 자녀인 경우 계약자인 부모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다만, 피보험자인 자녀가 성인(만 19세)이 되었을 경우, 
피보험자 자녀 본인만 청구가 가능하오니 이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단서 발급비용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진단서는 보험금청구 시 손해발생을 입증하기 위한 구비서류로 이에 대한 발급비용은 약관상 보상하는 직접적인 
치료비용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보상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특약의 운전자 벌금을 가입하였는데 운전자보험과 중복 보장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운전자 비용(교통사고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처럼 실비보상 항목은 중복처리가 되지 않고 
가입한 상품에 따라 비례보상하여 드립니다.

 

메리츠화재 실손의료비 청구서류 안내

보장내역   구비서류 발급처
실손의료비 입원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병명기재)
진료비 계산 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해당
의료기관
통원 기본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별 영수증 및 약국영수증+처방전(필수))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3~10만 원 처방전(질병분류코드포함)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별 영수증 및 약국영수증+처방전(필수))
진료비세부내역서(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10만 원 초과 진단명(질병분류코드) 및 통원일(기간)이 포함된 서류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등

진료비 계산 영수증(일자별 영수증 및 약국영수증+처방전(필수))
진료비세부내역서 (비급여진료비 없는 경우 생략가능)
추가 보험금 지급심사를 위해 추가 서류 요청 시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근접사고 청구 시 초진진료차트, 백내장 청구 시 세극등 현미경검사 영상 등
입원일당 입퇴원확인서(진단명 기재)

실손의료비를 청구하시는 경우, 이용 가능한 추가 서비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서비스명 서비스내용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대행서비스
실손의료보험을 2개 이상 다수회사에 가입하신 경우, 회사마다 각각 제출해야 하는 고객님의 청구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대신 전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입원/통원의료비 청구 시에만 해당되며,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 대행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는 건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사고내용, 특성, 상품(보장내역)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수술확인서,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 가능합니다.(단, 사망의 경우 친권자의 위임이 필요합니다.)
  • 보험금 청구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객콜센터(1566-7711)로 연락 바랍니다
  • PDF 문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 Acrobat Reader를 설치해 주세요☞ 아크로벳리더 다운로드

마무리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방법 및 청구서류 안내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