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값 비교 사이트 및 어플 총정리 (휘발유, 경유 싼 곳 찾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요즘 기름값이 연일 상승으로 인해 차주분들이 걱정일 것입니다. 기름값이 가장 싼 주요소가 어디에 자리 잡고 있는지 알려주는 어플로 오일나우 오피넷이 있습니다. 오피넷은 한국 석유공사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하지만 편리성으론 오일나우가 더 편리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오피넷 사이트도 있지만 어플로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싼 주유소를 알려주고 티맵, 카카오 맵, 네이버 지도와도 연동이 가능하여 내비게이션 역할도 합니다.

기름 값싼 주유소를 알 뿐만 아니라 아래 본문에는 주유비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도 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자녀이신 분들은 다자녀 혜택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차량이 저공해차이신 분들에게도 주어지는 혜택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오피넷 바로가기

 

오일나우 바로가기

기름 값 비교 사이트

유가 가격이 계속 상승하면서 기름값이 치솟고 있습니다. 정부에선 2023년 8월 31일까지 지원하던 유류세 지원을 종료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인구의 2분의 1이 운전자에 해당할 정도로 국민의 기름값 고민은 계속 지속될 것입니다. 10원이라도 싼 곳을 찾기 위해 일일이 검색하는 것도 힘들 것입니다. 이를 편리하게 해 주고자 만든 어플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오일나우 오피넷입니다. 오피넷은 한국 석유 공사에서 만든 어플로 실시간 기름 값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지역에서 가장 싼 곳을 알려줍니다.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주유소까지 길 안내 기능도 제공합니다. 단, 티맵, 카카오 맵, 네이버 지도, 아이나비 같은 어플이 깔려 있어야 합니다.

오일 나우

오일나우의 모토는 "운전자의 일상은 편안하게, 주말은 더 자유롭게"라는 모토로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 월간 순 이용자 수 30만 명을 돌파하였습니다. 오일나우는 운전자들이 가장 자주 겪는 주유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출발했으며 세차, 보험, 커머스, 전기차 충전으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 4.9점의 유일한 모빌리티 입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일 나우 설치하기

 

기름값 비교사이트

 

1. 오일나우 어플을 깔아보면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하는 곳이 먼저 나옵니다.

2. 주유소까지 길 안내를 할 어플을 선택하기

3. 원하는 위치 또는 현재 위치한 곳의 가장 싼 주유소 시세를 알아보기

4. 원하는 지역의 1위부터 5위까지 싼 주유소 찾아보기

5. 원하는 곳의 주유소까지 내비게이션 어플로 연동시키기

6. 내가 가는 목적지 중 가장 싼 주유소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기

 

이런 식으로 어플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일나우

오일나우

 

 

이 외에도 오일 나우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유소에서 제로페이가 가능한 곳인지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주유소들도 많이 있으니 어플을 참고 바랍니다.

오일 나우

 

오피넷

오피넷은 한국 석유 공사에서 만든 어플로 신뢰도가 더욱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오일 나우에 비해 사이트도 잘해놔서 PC로 사용하실 분들은 오피넷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PC보단 모바일을 통한 어플을 사용하기 때문에 미리 오피넷 어플을 깔아 두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피넷 사이트

 

 

오피넷 설치하기

 

 

오피넷

오피넷도 오일 나우와 사용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지역의 시세를 직접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출퇴근하시는 직장인이라면 이동하는 구간에 있는 주유소를 찾아서 원하는 가격대의 주유소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옵션을 선택하여 자신의 성향에 맞게 주요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지역을 설정한 다음에 어느 주유소로 갈 건지, 본인이 주로 SK 에너지, GS 칼텍스로 가는지 아니면 어느 곳이든 상관없으면 전체를 선택해서 주유소 가격을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꿀팁을 드리자면 셀프 주유소가 다른 곳에 비해 쌉니다. 아무래도 인건비를 절약하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새로 만들어진 주유소를 가는 것도 좋은 팁입니다. 아무래도 기름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관리가 잘되지 않을 것이고, 부품이 오래되면 부식이 되면서 녹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주유 값 카드할인

이제 가장 싼 주유소가 어딘지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여전히 기름값은 비싸고 부담스럽습니다. 그렇다고 차를 안 끌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카드사마다 주유비 할인을 해주는 카드를 내놓았습니다.

다자녀 혜택

다자녀 운전자님이라면 최대 200만 원 취득세 할인부터 주차장, 문화시설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 다자녀 혜택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주유 할인이 제공됩니다. 지자체별로 할인 대상이나 할인 금액이 다르니 아래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 서울 : 다둥이 행복카드

GS 칼텍스 리터당 50원 할인, 3자녀 이상 60원, 4자녀 이상인 경우 70원 청구 할인

- 부산 : 가족 사랑 카드

주유 할인 없음

- 인천 : 아이 모아 카드

GS 칼텍스 리터당 80원 할인

- 대전 : 꿈나무 사랑 카드

주유 할인 없음

- 대구 : 아이 조아 카드

GS 칼텍스 리터당 60원 TOP 포인트 적립

- 광주 : 아이 사랑 카드

S-OIL 지정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 할인, 현대오일뱅크 지정 주유소에서 리터당 50원 할인

- 울산 : 다자녀 사랑 카드 

SK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 경기도 : 아이 플러스 카드 

GS 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80원 할인

- 강원도 : 반디 다복 카드

GS 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50원 할인

- 충청북도 : 아이 사랑 보너스 카드

주유 할인 없음

- 충청남도 : 다사랑 카드

주유 할인 없음

- 전라북도 : 아이 조아 카드

GS 칼텍스 리터당 60원 TOP 포인트 적립

- 전라남도 : 다자녀 행복 카드 

GS 칼텍스 리터당 60원 TOP 포인트 적립

- 경상북도 : 다복 가정 희망 카드 

GS 칼텍스 리터당 80원 TOP 포인트 적립

- 경상남도 : 경남 I-다누리 카드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80원 할인

- 제주도 : 제주 아이 사랑 행복 카드

GS 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80원 할인, 전기차 충전 30% 할인

 

 

자동차 취득세 최대 200만 원 감면

만 18세 미만의 자녀 3명 이상 양육하는 자에 해당합니다. 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 취득하여 등록하는 자동차 중 먼저 신청하는 1대에 대해서 취득세를 면제시켜 줍니다.

 

차량 대상은 승용 자동차입니다. 승차 정원이 15명 이하인 승합자동차이어야 합니다. 최대 적재량이 1통 이하인 화물 자동차이어야 합니다. 배기량 250cc 이하인 이륜자동차이어야 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양육자 중 1명이 감면 혜택을 받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거나 배우자 외의 사람과 공동 등록을 하는 경우에는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취득세가 200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취득세가 전액 감면되지만, 2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85%만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1년 이내에 부득이한 사유(사망, 혼인, 해외 이민, 면허취소 등) 없이 자동차의 소유권을 이전하는 경우 감면된 취득세가 추징됩니다.

 

 

저공해 자동차 할인 혜택

저공해 자동차를 타시는 분들은 필수로 저공해차 스티커를 발급해야 합니다. 저공해 자동차에 주차장, 통행료 등 나라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많지만, 스티커를 발급받아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운전자분이 귀찮아서, 혹은 잘 몰라서 발급받지 못한 운전자님을 위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공해 자동차란?

1종 저공해 자동차, 2종 저공해 자동차, 3종 저공해 자동차로 나누어집니다.

 

1종 저공해 자동차는 전기차, 수소차, 태양광 자동차를 지칭합니다. 이러한 자동차는 대기 오염 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는 차량입니다.

 

2종 저공해 자동차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이러한 자동차는 대기 오염 물질을 일정 기준 이하로 배출하는 차량입니다.

 

3종 저공해 자동차는 휘발유, 가스차 자동차입니다. 이러한 자동차는 대기 오염 물질을 일정 기준 이하로 배출하는 차량입니다.

 

참고로 2020년 4월 3일부터 법 개정으로 인해 경유를 연료로 하는 자동차는 저공해차에서 제외됩니다.

2013년 5월 24일 이후 출고 차량만 발급 대상으로 합니다.

기름값 비교 사이트

 

저공해 자동차 할인 혜택

 

기름 값 비교 사이트

- 남산 1호 3호 터널의 혼잡 통행료를 면제시켜 줍니다.

- 공영 주차장 50% ~ 60% 까지 할인해 줍니다.

- 공항 주차장 50%를 할인해 줍니다.

-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까지 할인해 줍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해 줍니다.

- 환경 개선 부담금 전액을 면제시켜 줍니다.

저공해 스티커가 과연 필요할 것인가?

 

예전에는 직원이 스티커를 확인 후 할인을 해주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전산화가 되어서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티커를 꼭 발급받을 필요는 없지만, 혹여나 전산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나 우류가 났을 때 확인이 필요하니 이왕이면 발급받아서 붙이고 다니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차량이 저공해차에 해당되는지가 가장 궁금해하실 겁니다.

 

 

저공해차 차량번호 조회

 

 

사이트에 들어간 후, 자신의 차량번호로 조회합니다. 그러고 신분증과 자동차 등록증을 지참한 후 차량 등록 사업소나 관할 구청 환경과에 방문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류 작성만 하면 발급 완료입니다. 

 

간편한 절차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필수로 스티커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기름 값싼 주유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